중과 폐지로 세율이 12%에서 기본세율(1~3%)로 내려가며 세금이 대폭 줄어든다.
하지만 1잔에 5~10㎎에 불과하다.정재훈약사·푸드라이터.
카페인 외에 커피 속 다른 물질은 사람을 깨어있게 하기에 약리 활성이나 함량이 부족하다.연초를 피울 때 생기는 담배 연기 속 유해물질을 얼른 청소해서 내보내려고 간에서 해독 효소가 더 열심히 일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카페인도 더 빨리 청소되기 때문이다.이때 다시 콜라 500㎖를 마시면 카페인 50~60㎎이 더해진다.
커피와 달리 콜라는 저녁 식후에 마시기 쉽다.잠에 영향을 줄 정도가 되려면 열 잔은 마셔야 한다.
어떤 사람은 나이 들어도 커피 여러 잔에 끄떡없다.
그런데도 가끔 콜라를 마시고 잠을 설친다.부모 방임 등으로 집 나온 청년들 늘어 가정 밖 청소년에 비해 청년들은 ‘자립 가능 이유로 지원 빈약 부모가 주소 알 수 있어 거주 불안…알바에 지치고 우울증 시달려 30세 미만 결혼해야 단독가구.
18세 이상의 자립준비청년 범주 넓혀야‘282북스 강미선 대표 인터뷰예비사회적기업 282북스 강미선 대표.-가정 밖 청소년보다 청년들은 집을 나오면 기댈 곳이 없다는데.
우리 사회 소수 그룹의 안정을 돕기 위해 사회적 처방 프로그램을 만드는 예비사회적기업 ‘282북스가 지난해 탈 가정 청년들을 만나 처한 현실과 어려움 등을 파악했다.병원에서 내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엄마에게 알려줘 난감한 적이 있습니다.